[STAC2014 본선 진출작] 꿈에서 책 속의 캐릭터가 되어 꿈 속을 탈출하는 러닝 게임 - 루시드 러너 게임 / 정보



[ 꿈에서 책 속의 캐릭터가 되어 꿈속을 탈출하는 러닝 게임 - 루시드 러너 ]

 꿈에서 책 속의 캐릭터가 되어 꿈속을 탈출하는 러닝 게임 '루시드 러너'는 이번 IT 인재 고교생들의 App개발 경진대회 'STAC2014' 의 참여작으로써 나온 게임 입니다. 고정된 중력으로 앞으로 쭈욱달리기만 했다면? 이번에는 중력이 가운데에 있다면 어떨까요?

 앱의 기획, 개발, 구현, 출시까지 IT 인재가 될 고교생들이 만든 '루시드 러너' 를 한번 보겠습니다.

[ 루시드 러너 의 로비화면 ]

 로비화면 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책(맵) 선택], [기록저장소], [설정], [모드 선택] 이 있습니다. 책은 현재 3권이 존재하는데 기본적으로 주어진 노트, 크라운전기, 메이드 전기 를 통해 개발자 낙서 Lv1, 용사 크라운 Lv.1, 메이드 루안 Lv.1 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루시드 러너 의 캐릭터들 ]

 책(맵) 을 선택하여 캐릭터를 바꿔 플레이를 하면 맵의 형태는 똑같지만 배경, 캐릭터, 장애물의 형태가 변형되어 다른 게임을 하는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로 따지면 하나의 스킨을 구입하여 같은 캐릭터를 한다고 보는 것과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 루시드 러너 의 레코드(기록저장소) 화면 ]

[ 루시드 러너 의 설정(옵션) 화면 ]

[ 루시드 러너 의 게임 진행 방법 화면 ]

 루시드 러너의 중력은 가운데를 중심으로 하고 있어 캐릭터가 떨어져 죽는 일은 없지만 장애물에 죽는 일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맵을 잘 보면서 중력을 활용하여 계속 달리면 됩니다. 장애물이 적어서 쉬워보이지만 의외로 어려운 점도 있으니 방심하면 안됩니다.

[ 루시드 러너 의 게임 시작 전 ]

 본격적인 게임 시작 전에는 아이템을 구매하여 특정아이템 하나를 게임 진행 중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 모드는 [엔드리스 모드] 밖에 안되며 [스토리 모드] 는 준비 중 이라고 합니다.

[ 루시드 러너 의 아이템 ]

 사용가능한 아이템은 3개 이며 게임 시작 전에 하나를 선택하여 게임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루시드러너 - 플레이 영상 ]

 게임 플레이 영상은 직접 플레이한 영상을 보시고 판단하시길 바라며, 러너 게임들이 많이 나온 상황에도 중력을 이용하여 이중으로 길을 만들어 적은 장애물에도 약간의 어려움을 발생시켜 러너게임에 재미를 더하였다고 봅니다.


루시드러너는 STAC2014 에 참여하기 위해 고교생들이 노력하여 만든 앱입니다.
현재까지 많은 앱들을 평가하면서 제대로 완성된 앱들은 아직 없어보입니다. 다만 미완성일지라도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이 커보이는 작품들이 많습니다.

루시드 러너 도 그 중 하나이며 기존에 있던 장르 나 게임 타입이라도 거기에 아이디어를 더하여
적용시켰다는 것에 큰 점수를 주고 싶으며 창의적인 모습에 감탄이 나올정도 입니다.

앞으로도 더 발전하여 많은 유저가 재밌게 즐기고 사용하는 앱을 개발하길 바랍니다, 화이팅 !

페이스북 페이지

개발자(프로그래머) 블로그 (카테고리 게임개발 - 루시드 러너)

'루시드러너' 는 STAC2014 평가단으로써 직접 체험해 보고 작성하였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Wide AD1